텍사스홀덤_전략

<텍사스홀덤 전략

텍사스홀덤 프리플롭에서 AK로 플레이하기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텍사스홀덤 프리플롭에서 플레이하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텍사스홀덤 플레이에서 프리 플롭은 속된 말로 시작이 반이라는 말과 같습니다.
어떤 걸 프리플로을 핸드에 들고 있느냐에 따라 공격적 성향으로 플레이할지 아니면 방어적인 태세로 상황을 지켜볼지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글로 모든 걸 다 알 수는 없지만, 글을 보시면서 본인에 맞는 플레이을 찾았으면 합니다.
텍사스홀덤_전략

AK 슈트는 AK보다 좀 더 강력한 핸드이긴 하지만 스몰리밋의NL 게임에서는 보통 비슷하게 플레이합니다.
우선 제일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이 얼리 포지션에서 AK을 잡았을 때 레이즈할 것인가 림프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노리밋 게임의 본질은 벨류베트로 개인을 만들어나가기보다는 상대를 한방에 버스트 낼 것인가 또는 자신이 버스트 당할 것인가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필자의 경우, 얼리 포지션에서 AK은 특별히 레이즈가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개 림프해서 팟에 들어갑니다.

AK은 플롭 에서 A 나 K 이 떨어지거나 QJT 과 같은 스트레이트 넛츠가 만들어졌을 때 그 위력을 발휘합니다.
특히 얼리 포지션에서의 림프는 뒤에 남은 상대의 적절한 레이즈 이후 플롭에서 에이스가 떨어졌을 경우, 상대를 버스트 낼 수 있는 강력한 무기가 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 림프 상대의 핸드를 낮춰보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AQ이나 심지어 AJ를 가진 상대는 플랍의 에이스를 보고 올인으로 무브하게 되는데, 특히 스택이 상대에 비해 적은 플레이어일 경우 이런 올-인 무브가 빈발합니다.

만일 플롭에서 미스해서 페어를 만드는 데 실패했다면 그걸로 그냥 쉽게 폴드해버리면 됩니다.
프리 플롭에서AK을 가지고 레이즈로 팟에 들어갔다가 플롭에서 미스했을 경우, 쉽게 카드를 버리지 못하고, 플롭에서 또 한 번의 벨류배트를 해나가는 습관적인 블러핑을 우리는 노리밋게임에서 자주 보게 되는데요, 이런 플레이는 상대와 보드에 깔린 플롭의 텍스처(상) 등을 잘 분석한 뒤 결정해야만 합니다.
따라서 AK으로 플레이하는 가장 쉬운 방책은 림프한 뒤 상대를 버스트내든가 아니면 쉽게 폴드하든가 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

텍사스홀덤 프리플롭에서 포켓 QQ, JJ로 플레이하기

포켓 QQ 을 비롯한 페어 카드의 목표는 세트입니다.
확률적으로 포켓 페어 카드가 세트가 될 확률은 약 11.76% 정도로 대략 7~8판에 한 판정도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10 핸드의 풀 테이블을 기준으로 할 때 포켓 QQ를 잡았을 때 상대가 KK나 AA를 잡고 있을 확률은 약 8.6%입니다.
만일 포켓 JJ를 잡았다면 상대가 더 높은 포켓 페어를 갖고 있을 확률은 13%나 됩니다.
이 정도 확률만 보아도 포켓 퀸 페어나 포켓 잭 페어로 당신의 모든 칩을 걸고 전장에 뛰어들기는 너무 위험합니다.
만일 당신이 포켓퀸페어로 올인을 외쳤다면 콜로 응답하는 경우는 대부분 AA, KK, 또는 AK 정도일 것입니다.
이 경우 AK에 6:5로 약간 유리할 뿐 나머지는 압도적으로 불리한 처지에 놓이게 됩니다.

텍사스홀덤 관련 전략서를 읽었다면 흔히 포켓 QQ 페어나 JJ를 가졌다면 프리플롭에서 자신의 카드를 보호하고, 전장을 줄이기 위해 레이즈 해야 한다고 읽은 적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말은 리밋 게임에서 통용되는 것입니다.
분명 리밋 게임에서는 포켓 퀸페어나 포켓 잭 페어를 가졌다면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은 전략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노리밋게임은 이와 다르다는 거… 기억해둡시다.

이상의 개략적인 확률표를 볼 때 포켓 QQ도 다른 작은 포켓 페어와 마찬가지로 림프 상황이 된다면 림프인해 들어가는 것이 합당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당신이 레이트포지션이고 앞에서 모두 폴드해서 처음으로 팟에 들어가야 할 경우라면, 만일 블라인드가 타이트한 상대라면 배트를 하는 것도 방법이 됩니다.
이 배트는 즉시 블라인드를 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타이트한 상대라면 당신의 배트에 콜로 응수해 왔을 경우, 플롭을 보고 대개의 응수를 쉽게 결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일 타이트한 상대가 과감한 올인 리레이즈로 응수해왔다면 포켓 퀸도 다른 작은 포켓 페어와 마찬가지로 폴드할 수밖에 없습니다.

텍사스홀덤 블라인드에서도 포켓 페어를 가지고 페이스를 늦추고 레이즈보다는 림프인를 권장합니다.
텍사스홀덤 노리밋에서 포켓페어는 더 큰 전장에서 세트를 통해 대승을 거둘 수 있는 좋은 찬스임을 기억하십시오.

다른 사람의 노하우를 본인에 맞게 맞춰서 플레이 하는 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이상 텍사스홀덤사이트인포에서 알려 드렸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